한화큐셀, 에너지 시스템 분야 글로벌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

인버터·ESS 등 에너지시스템 테스트 직접 시행해 UL·IEC 인증 획득 가능
국내 안전검증 기술 및 환경의 공정성 입증하고 제품 개발 비용·일정 단축
한화큐셀 홍정권 시스템사업부장 “우수한 시스템 제품 안전검증 기술력 입증,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 시장 진출 가속화할 것”

2022-11-30 08:50 출처: 한화큐셀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가 UL솔루션즈의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에너지 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제품의 안전과 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하는 인버터(전력변환장치)와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의 글로벌 인증 시험을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UL 솔루션즈는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 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 인증기관이다. 한화큐셀은 북미 수출 판로 확보에 유효한 UL 인증 시험소 자격과 유럽 수출에 필수적인 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인증 시험소 자격을 모두 획득했다. 이로써 한화큐셀은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에너지 시스템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로써 한화큐셀은 국제 기준을 만족하는 공정하고 엄격한 안전검증 환경과 우수한 검증 기술력을 보유했음을 입증했다. 또한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한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해외 시험소에 보내지 않고 국내 개발센터에서 자체적으로 테스트해 인증을 받음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과 일정을 단축하게 됐다.

최근 한화큐셀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사용하게 돕는 에너지 시스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엔 인버터와 ESS가 결합된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인 큐홈코어(Q.HOME CORE)를 출시하고 가정용 태양광 시장이 활성화된 유럽, 미국, 호주 등에 공급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향후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합한 신규 가정용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한화큐셀 홍정권 시스템사업부장은 “UL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으로 한화큐셀은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우수한 안전검증 기술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적극 개발, 공급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UL 솔루션즈 웨슬리 곽 총괄 이사는 “UL 솔루션즈는 다각도의 검증으로 한화큐셀이 신뢰할 수 있는 시험 환경과 능력을 보유했음을 확인했다”며 “향후 한화큐셀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뛰어난 제품 성능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높은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2020년 독일 인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새로 고안한 태양광 모듈 품질 검사를 업계 최초로 통과해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입증했다. 올해에는 유럽에서 9년, 호주에서 7년 연속으로 고객들로부터 최상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 평가를 받아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로 선정됐으며, 독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태양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