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프롭테크 상장 회사 ‘리파인’의 AWS EKS 도입 지원

2021-12-24 12:00 출처: 솔트웨어

솔트웨어는 부동산 권리 조사 기관인 리파인의 인프라를 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로 컨테이너화 하는데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4일 -- 솔트웨어는 부동산 권리 조사 기관인 리파인의 인프라를 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EKS, 이하 Amazon EKS)로 컨테이너화 하는데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리파인은 부동산 및 금융 시장에 정보 기술을 접목해 비대면으로 서비스하는 프롭테크(prop-tech) 업체다. 금융 기관 및 공공 기관 등에서 부동산 거래, 담보 대출, 전·월세 대출 등을 진행하기 전 권리를 조사하고, 하자 여부를 밝혀내는 사업을 한다.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클라우드를 사용해온 리파인은 서비스 고도화로 관리해야 할 포인트가 늘어나며 컨테이너화를 고려하고, 파트너로 솔트웨어를 선택했다.

리파인이 솔트웨어를 파트너로 선정한 것은 AWS 컨설팅 파트너로 AWS 금융 서비스 컴피턴시와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를 갖추고 있으면서, 다양한 금융 및 핀테크 고객을 보유하는 등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었다.

실제 솔트웨어는 컨테이너 컨설팅 외에도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해 각종 오픈 소스를 활용해 아키텍처를 설계했으며, 고객이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는 “교육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만들고, 2022년에는 Amazon EKS 관련 컨테이너를 주제로 한 웨비나를 통해 MSA와 CI/CD에 관심을 둔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컨테이너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솔트웨어 개요

솔트웨어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 신뢰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IT 전문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