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허브, 부동산 패키지 API 출시

등기부등본, 종합 증명서, 시세 등 부동산 종합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
간편 API 연동으로 대출 운용 기관 업무 효율화 및 최단기간 프롭테크 서비스 구축 가능

2021-10-05 08:50 출처: 기웅정보통신

마이데이터허브가 제공하는 부동산 패키지 API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API 스토어 ‘마이데이터허브’를 운영하는 기웅정보통신이 부동산 패키지 API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제 부동산 정보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은 마이데이터허브가 제공하는 데이터 API로 간편하게 부동산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부동산 패키지 API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종합 증명서, 시세 및 실거래가 등 여러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도록 구성돼 국토교통부 일사편리, 정부24 등 사이트 접속 없이 부동산 상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번 패키지 API의 주요 고객은 은행, 캐피털, P2P 업체 등 대출 운용 기관 및 프롭테크(Proptech) 기업 등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부동산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것을 뜻한다.

비대면 대출 과정에서 간편하게 소득 정보 및 증빙을 수집·활용하거나, 부동산 등기부등본 권리 변동 여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개인 자산 관리 서비스에서 부동산 정보 및 시세를 자동으로 불러와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프롭테크의 하나인 플랫폼 기반 부동산 종합 정보 제공 서비스와 부동산 원스톱 거래(비대면 전자 계약) 솔루션에서 부동산 상세 정보 확인, 소유주 인증 및 시세 확인 등 다방면으로 패키지 API 활용이 가능하다.

기웅정보통신 김종호 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부동산 패키지 API는 어떤 기업이든 가장 간편하게 혁신 프롭테크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이라며 “이번 API 도입을 통해 부동산 정보를 활용하는 대출 운용 기관의 업무 효율화는 물론, 프롭테크 서비스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이 손쉽게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웅정보통신은 부동산 패키지 외에도 신분증 진위 조회, 차량 정보 조회, 인슈테크, 개인 소득 정보 패키지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기업용 비즈니스 API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여러 기관 및 핀테크 업체가 기웅정보통신 API 상품을 도입해 혁신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다.

기웅정보통신 개요

기웅정보통신은 1993년에 설립해 2021년 설립 28년 차를 맞는 강소기업이다. 비즈니스 데이터 API 스토어인 ‘마이데이터허브’ 운영을 통해 국내 1등 DSP (Data Service Provider)를 목표로 아파트 생활 정보 API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70여개 금융 기관과 8500여개 기업 고객에 금융, 공공, 자동차, 부동산, 보험, 헬스케어 등 1만5000종류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해 기업의 혁신 비즈니스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