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금융권 통합 인증 솔루션 공급 연달아 수주

IBK투자증권에 아톤 사설 인증 및 모바일 OTP 솔루션 계약 체결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금융권 사설 인증 수요 확대로 계약 행진

2021-04-27 08:00 출처: 아톤 (코스닥 158430)

IBK투자증권, 아톤 로고

서울--(뉴스와이어)--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이 솔루션 공급 계약 수주에 연달아 성공하며 국내 인증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톤(대표 김종서)은 최근 여러 금융사에 솔루션을 공급한 것에 이어 IBK투자증권에 사설 인증과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IBK투자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 ‘IBK FARM’ 앱뿐만 아니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웹트레이딩시스템(WTS)에 사설 인증 및 모바일 OTP 서비스를 적용하는 내용이다. 아톤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전자 서명과 추가 인증 수단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고객은 생체 인증, 간편 PIN 번호 입력만으로 부인 방지 검증을 위한 전자 서명, 빠른 주식 매매를 위한 축약 서명 등 여러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추가 인증 수단으로 보안 카드 혹은 OTP 토큰 등 별도의 실물 보안 매체 없이 OTP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검증하는 아톤의 모바일 OTP 솔루션을 탑재해 더 간단해진 인증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최근 금융권의 연이은 계약 수주는 사설 인증 시장 개화를 대비해 선제적인 기술 개발에 투자한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며 “아톤은 국내 최다 금융권 통합 인증 솔루션 공급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지배력을 더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톤 개요

아톤은 1999년 설립 이후, 금융 기관들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기업이다. 아톤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증권 거래 서비스를 개발한 이래 국내 첫 안드로이드 모바일 뱅킹, 세계 첫 스마트 OTP 솔루션을 출시하며 모바일 핀테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20년간의 보안·인증 서비스 경험을 통해 핀테크 보안 분야를 선도하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전문화하고 있다. 2019년에는 주식회사 에이티솔루션즈에서 아톤으로 사명을 바꾸고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Life Innovator Group’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