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 소형기기 시장서 반향

디자인과 성능, 편리함까지 모두를 만족시킨다

2020-02-24 14:50 출처: 라온제나아이앤씨

필립스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

필립스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4일 -- 필립스의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 모델이 소형기기 시장에서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SA2816은 라온제나아이앤씨가 독점 유통하는 필립스의 MP3플레이어로 작지만 알찬 기능과 고성능의 스펙으로 한껏 높아진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소형기기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널리 보편화된 스마트폰 때문에 MP3플레이어가 더 이상 생산조차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기도 하지만 이는 분명히 잘못된 오해다. MP3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후에도 꾸준히 그 명맥을 이어왔으며 특히 고음질의 성능을 보여주는 고가의 시장이나 어학용으로 특화된 모델들이 그 시장을 유지해 왔다. 필립스의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은 빼어난 디자인의 소형 사이즈가 가장 큰 특징이지만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고성능의 스펙을 가진 뛰어난 소형전자기기다. 특히 블루투스 5.0 기능을 지원해 요즘 한창 인기 있는 무선 이어폰과 연동해 음악감상은 물론이고 운동이나 이동 시 사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공부하는 용도의 어학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나 디자인이다. 빛을 받으면 앞뒷면이 아름답게 반사되는 듀얼미러 디자인은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이나 세련된 제품을 소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전면과 후면의 마감은 진공 전도금 미러 마감과 알루미늄 CNC 산화공법으로 만들어져 자세히 살펴봐도 디테일에서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사람들이 사용하는 고가의 스마트폰들과 비교하더라도 기계적인 완성도에서 부족함이 없어 손에 들고 있거나 테이블 위에 꺼내 놓더라도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정도로 디자인이 우수하다. 특히 블랙, 레드, 블루의 세 가지 바디 컬러는 미러 마감과 잘 어울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손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원하는 대로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이는 터치스크린 방식이 아닌 다기능 스크롤 버튼과 기계식 버튼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가뜩이나 작은 기기 사이즈에 터치스크린을 넣으면 오동작의 가능성이 커지고 사용자의 편의성이 떨어지는데 필립스의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는 컨트롤에 익숙해지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 48×53.3×13mm의 사이즈에 무게 역시 36g에 지나지 않아 미니멀리즘의 정점을 보여준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MP3플레이어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경쟁력을 가진 기능은 고성능 CSR 칩의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블루투스로 페어링 되는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 등과 연결해 편리하게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시장에서 유통 중인 MP3플레이어 중에 제대로 된 블루투스 기능을 구현하는 제품은 그리 많지 않으며 이 때문에 필립스의 SA2816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작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블루투스의 편리함을 추구한 제품이지만 그렇다고 음질을 소홀히 하진 않았다. 오히려 음악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DSD 무손실 포맷을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하드웨어에서 완벽하게 지원해 고급스러운 음질을 원하는 까다로운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다. 필립스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이 하드웨어 기술은 오랜 시간 음향기기를 만들어온 필립스의 노하우와 가격대비 고성능을 내는 우수한 부품들을 아낌없이 사용했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가격대비 음질이나 재생력은 충분히 우수한 수준이며 전문가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없다. 고음질의 음악을 듣기 위해 대용량 파일의 재생에 맞춰 최대 512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하고 FAT32, exFAT 시스템도 모두 지원한다. 사용시간도 2시간 충전에 약 15시간 사용이 가능해 충전 스트레스에서도 자유로우며 최신 Type-C 케이블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필립스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을 공식 수입하는 라온제나아이앤씨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샌디스크 마이크로 SD카드 32GB와 아이리버의 커널형 이어폰 ICP-AT1000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필립스의 블루투스 MP3플레이어 SA2816는 라온제나아이앤씨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쿠팡,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라온제나아이앤씨 개요

라온제나아이앤씨는 온·오프라인 유통 및 IT 제조사 기업이다.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IT 제품 제조 및 유통 그리고 당사 A/S 센터까지 보유하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IT 제조 유통 총판이다. IT 관련 복합공간을 구축하는 등 소비자 및 일반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