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숨비, 아트 에이전트 아카데미 통해 문화예술산업 예비 인재 양성

2019-02-12 14:00 출처: 아트숨비

아트숨비 아트 에이전트 양성 과정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2일 -- 아트숨비는 2019년 1월 14일부터 25일까지 중앙대학교 다빈치인재개발원과 함께 중앙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아트 에이전트 양성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중앙대학교 재학생에게 실무 경험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늘날 사회의 모든 분야에 심미적 요소가 필요로 함에 따라 예술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으로 초대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예술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뿐만 아니라 현 시대의 사회 문화를 읽을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된다.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예술기획사 아트숨비는 다양한 시각적 창조물을 통해 대중의 일상에 깊숙이 파고들어 큰 변화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트 에이전트 양성 과정’은 우리 삶에 가치를 더해주는 확장된 예술을 만나보고, 이를 만들어내는 아트 에이전트의 역할을 이해하며 구체적인 실무경험을 통해 준비된 실무자로 요구되는 기본 자질과 업무를 익히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어 이화여자대학교 이화프레임아카데미, 중앙대 다빈치인개발원 등과 연달아 진행됐다.

아트숨비의 아카데미는 예술 관련 전공자뿐 아니라 문화예술 산업과 아트콜라보 사업, 예술가 등 다양한 영역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특히 무궁무진하게 확장가능한 융·복합적인 예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현장경험을 통해 비전공자에게도 매우 선호받고 있는 대표 아카데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나아가 아카데미 수강자를 대상으로 산학 연계 현장실습과 인턴십 운영을 통해 아트 에이전트를 꿈꾸는 예비 기획자에게 현재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에이전트를 멘토와 함께 현장 업무를 경험해보며 직무수행능력을 함양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관심과 열정이 가득한 예비 취업준비생을 준비된 인재로 양성하고, 배출된 인재가 문화예술 시장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아트숨비의 다년간의 현업 노하우를 담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아트숨비는 24일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아트 에이전트로써 역할을 수행할 예술기획팀, 커스텀기획팀, 마케팅기획팀, 문화관광R&D팀, 디자인팀, MD팀 등이다.

아트숨비 개요

아트숨비는 한국의 문화·관광에 새 숨을 불어넣는 Artist + K-Culture 플랫폼이다. 실력있는 청년 작가들의 감각과 예술·문화·관광 전문가들의 참신한 기획력을 융합하여 예술과 대중 간의 교류를 나눔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