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폐플라스틱 업사이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6-02-05 14:18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국립공주대학교 RISE사업단, 주식회사 동네형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5일 폐플라스틱 업사이클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비롯해 국립공주대학교 RISE사업단, 주식회사 동네형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과 연계한 교육 및 실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 시민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업사이클 교육과 지역문제 해결형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지훈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은 폐플라스틱이라는 환경 문제를 교육과 도시재생, 청년 참여로 연결하는 출발점”이라며 “지역 대학과 민간이 함께하는 협력 구조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 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