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한국어 사용자 커뮤니티 메인 페이지
서울--(뉴스와이어)--업무 환경 디지털화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한국 사용자를 위한 한국어 공식 커뮤니티를 공식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커뮤니티 론칭은 한국 내 빠르게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을 지원하고, 보다 긴밀한 소통과 지식 공유를 촉진하기 위한 사용자 중심 전략의 일환이다.
‘팀뷰어 커뮤니티(TeamViewer Community)’는 기존의 글로벌 영어 포럼 외에도 한국어 전용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자국어로 보다 쉽게 질문을 올리고, 제품 활용 팁을 공유하며, 원하는 지식을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원격 액세스 및 지원 솔루션 ‘팀뷰어 리모트(TeamViewer Remote)’, 기업용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 산업용 증강현실(AR) 플랫폼 ‘팀뷰어 프론트라인(TeamViewer Frontline)’ 등 제품군별로 전문 게시판을 운영해 전문성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팀뷰어 한국어 사용자 커뮤니티는 사용자 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지원 포럼’과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변경 로그’ 메뉴로 구성된다. 즉, 제품군별 전문 토론 공간을 마련해 질문과 답변을 통한 사용자 간 경험 공유 및 전문가와의 직접 소통으로 실시간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중요한 제품 변경 사항과 보안 이슈를 한국어로 신속하게 안내하는 최신 공지사항 및 보안 업데이트 제공 게시판, 다양한 성공 사례를 통한 사용자 업무 생산성 향상 활용 사례와 인사이트 게시판도 한국어로 제공돼 사용자 간 신뢰를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팀뷰어는 원격 제어, 원격 지원, IT 모니터링, 산업용 AR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제조, 금융, 의료 등 디지털 전환 수요가 높은 산업군이 다수 포진해 있는 한국은 팀뷰어의 글로벌 전략에서 중요한 시장이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사용자들은 기술 이해도가 높고, 디지털 전환에 대한 기대치 또한 매우 높다. 이번 한국어 커뮤니티 론칭을 통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팀뷰어 사용자의 열정과 지식을 결합해 해결 방안을 도출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해 사용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팀뷰어 한국어 사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국내 고객과 사용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사용자 간 교류와 지식 공유를 활성화해 팀뷰어 솔루션이 가진 놀라운 가능성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팀뷰어는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 혁신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채널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팀뷰어 한국어 사용자 커뮤니티는 https://community.teamviewer.com/korean 에서 이용할 수 있다.